사무소 소개

• 오시는길

공지사항

> UNI소식 > 공지사항

제목 [기본] 유니원정대 번외편 - 대만 자유여행 후기~!!☆☆☆☆☆☆ 등록일 2018.08.09 15:30
글쓴이 유앤아이투어 조회 130

"  유니원정대 배낭 자유여행  "

대만편

기간 18.07.22~07.26 [4박5일]

안녕하세요 유니알리미입니다~!

여러분은 방학과 휴가를 맞이하여 어떤 여행계획을 세우셨나요?

유니알리미가 시크릿에이전트-유니원정대의 대만 자유여행을 소개해드립니다.(꺄아>_<)

여행을 가기전에 유니원정대 배낭여행팀은

항공조기발권을 이용하여 특가항공권으로 여행경비를 아낄 수 있었어요~!

대만 현지를 많이 느끼고 싶다는 유니원정대!!

그래서 에어비앤비를 통해 숙소결정!!

첫째날 일정

숙소 도착 - 김춘발 우육점 - 국립고궁박물관 - 스린야시장 - 숙소 귀환

숙소는 유앤아이투어를 통해 에어비앤비 예약을 진행했어요~

유니원정대 일정과 성향에 맞는 숙소를 오랫동안 심사숙고한 뒤

알맞는 숙소로 고고~!

침실은 이렇게 생긴 곳이 총 4방 ~ 침대는 무려 8개!!! 6명이서 가서 편하게 지내다 왔어요 ㅎㅎ

숙소에 짐을 얼른 놓고

대만 시먼딩거리에서 유명하다는 곱창국수!!!!!!

쌀국수와 비슷한 식감의 면을 거의 죽처럼 요리한 음식이에요

혹.. 향이 강한 음식을 못드시는 분들에게는 비추!!

저희는 경험삼아 하나씩 먹어봤어요 ㅎㅎ

길거리에 서서 호호 불어가며 먹어야해서 조금 불편하기도 했어요

국수먹으며 지체할 시간이 없다!!

바로 국립고궁박물관으로 갔어요 폐관시간이 있어서 얼른얼른`!!!@!@

국립고궁박물관에 도착해서는 각자

보고싶은 곳을 둘러보기로했어요

오디오를 빌려서 내가 보고싶은 곳만 골라서 슝슝~

오디오는 영어, 한국어, 일본어 등등 다 있으니

마음껏 빌리셔도 됩니당 타이완달러로 150달러 였어요

박물관을 다보고 나오니 벌써 어두컴컴 그래서

대만야시장 중에 제~~~일 큰 스린야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스린야시장 입구.jpg

스린야시장 입구에요~!

정말 없는거 빼고 다 있는것 같은 ..엄청나게 큰 야시장!!

여기서 우리에게 유명한 대만 길거리 먹거리들은 다 드셔보실 수 있어요!!

(취두부도 곳곳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용~!ㅎㅎ)

스린야시장 지하푸드코트에 맛있는 집이 많다고 해서

내려갔지만 취두부 향기에 취해 얼른 올라왔다는건 안 비밀~!

향에 약하신 분들은 내려가지 않으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ㅎㅎ

둘째날 일정

숙소 - 항주소룡탕포 - 중정기념당 - 타이페이 101타워 - 일본거리 꼬치음식점 - 숙소

숙소에서 느긋하게 출발~

자유여행의 장점이죠!! 늦잠!! ㅎㅎ

샤오롱바오(육즙이 있는 만두요리)를 먹으로 '항주소룡탕포'로 출발~!!

항주소룡탕포는 중정기념당 바로 뒤에 위치해 있어서

식사하고 바로 중정기념당에 가기로 한 우리 일정에 안성맞춤이었어요

항주소룡탕포는 이미 현지에서도 유명한 곳인데

저희도 몰랐는데 심지어 '미슐랭'맛집으로 인정받은 곳이에요!!

항주소룡포 샤오롱바오.jpg

항주소룡포 샤오마이.jpg

항주소룡포 군만두.jpg

와.우. 맛은 정말 인정합니다..... 우리의 미식여행이 틀리지않았어요....ㅎㅎ

(먹고 너무 맛있어서 한판 더 시켜먹었어요..ㅋㅋㅋㅋ)

금액도 많이 비싸지않아서 음료랑 딤섬이랑 푸짐하게 먹고올 수 있는 식당!!

이 식당 추천합니다 >_<

다음 일정인 중정기념당으로 고고~!

중정기념당은 생각보다 엄청 크고 웅장했어요

앞에 광장이 매우 넒고 그늘진 곳이 없어서

해가 쨍쨍한 날에는 조금 힘들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ㅎㅎ

매일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정시에 근무교대식이 있다고 해요

정시에 맞춰 가면 사람이 너무 많을 것 같아 미리 올라갔어요~

중정기념당 근무교대식.jpg

※근무교대식은 정시보다 약 10분전부터 준비하고 시작하니

미리가서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약 20~30분 정도 진행되니 참고하세요

예시) 오후 5시 근무교대식 -> 오후 4시 50분부터 준비 / 시작

그리고 중정기념당을 지키는 군인들은 분기마다 육/해/공군들이 돌아가면서 한다고 하니

여행가는 시기에 따라 다른 군복과 교대식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해가 어둑어둑해지기 전에 대만 야경의 성지!!!!

타이페이 101로 갑니다

타이페이101 타워.jpg

타이페이 101타워 전망대 야경.jpg

타이페이 101타워.jpg

야경이 엄청나요... 배고픔을 잊게해주는 야경!!!

사진 100장은 거뜬하게 찍고 내려왔어요 아무데서나 찍어도 장관입니당

높은 건물이라 강한 바람에는 톡 부러지지않을까 하고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타이페이 101타워 추.jpg

이렇게 어마무시하게 큰 추가 건물의 중심을 잘 잡아주고 있어

끄떡없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ㅎㅎ

타이페이 101타워에서 나와서 20분?정도 걸어가면 재팬타운 같은 곳이 있어요

일본 상점과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즐비한 거리에서

여기에선 일본꼬치집에서 시원하게 음료와 꼬치먹방!

그리고 숙소로 돌아와 숙면 !

셋째날 일정

숙소- 야류지질공원 - 스펀 천등날리기 - 스펀 폭포 - 황금박물관 - 지우펀 - 마라훠궈 - 숙소

오늘은 대만 대표 관광지들을 둘러보는 일정입니다.

야류 지질공원.jpg

야류지질공원에서 땅요정과 함께 사진도 찍고~!(ㅋㅋㅋ)

스펀 천등날리기.jpg

스펀에서 천등도 날렸어요 ~ 소원아 이루어져라~~

천등의 면마다 색이 다른 이유는 색마다 의미하는 뜻이 있어요

멀리멀리 날아가서 소원이 이루어지길~~!

스펀폭포는 기대보다 크고 시원했어요~~

전망대에서 폭포구경하기!

광부 레일.jpg

광부도시락은 돼지갈비? 느낌의 고기와 밥으로 이루어진 식사에요

향이 많이 나지않아서 한국인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

황금박물관에 방문하셨다면 한번쯤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진과스 황금박물관.jpg

황금박물관의 존재 이유! 엄청난 황금덩어리!!

너무 무거워서 들수가 없더라구요.. 손을 얹고 금의 기운만 받아왔어요 ...ㅋ

제가 대만에 온 이유!!

지우펀 홍등거리.jpg

바로 지우펀 홍등거리!! 그중에서 이 찻집이 유명하죠

바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를 얻은 그 찻집!!

사진을 찍는 명당 포인트가 있는데 사람도 너무 많고 생각보다 건물이 사진에 담기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명당 바로 옆에 식당에 들어갔어요

음료를 무조건 시켜야하는데 다른 곳보다 비싸긴하지만.. 그래도 적당한 금액이이었어요 ㅎㅎ

덕분에 엄청난 사진을 얻어왔지요~~

지우편 명당카페.jpg

망고스무디가 한국돈으로 만원정도 했어요~

다른 곳보단 비싸지만 한국과 비교하면 망고양이 어마어마해서 손해는 아니었어요 ㅎㅎ

마라훠궈가 워낙 유명하고 사람도 많아서 예약을 하고 갔어요

덕분에 웨이팅 없이 바로 식사를 했지요~~

야채맛 육수는 우리나라 샤브샤브와 똑같아요 옆에 빨간국물이 마라(매운 양념)를 베이스로한 국물!

여기서 장장 2시간을 쉬지않고 먹었어요

무한리필임에도 고기의 질이 좋은 편이었고 아이스크림이 무려 하겐다즈!!!!

모두 무한으로 드실 수 있으니 가시면 맘껏 드시기 바랍니당

넷째날 일정

숙소 - 니우디엔(우육면 맛집) - 타이페이 동물원 - 시먼딩거리 - 숙소

'니우디엔'이라는 우육면 맛집에 30분정도 기다렸다가 들어갔어요

면위에 토핑은 여러가지 소고기, 내장,,,까지 고를 수 있어요~~

저는 가장 기본 우육면 (소고기고명)을 시켰어요

맛은 한국의 갈비탕에  우동면이 들어간 음식!!

갈비탕이랑 맛이 똑같아요!!

그래서 맛있었어요!!

배부르게 먹고 타이페이 시립동물원으로 꼬고~~

시립동물원은 한국의 동물원보다 훨씬 크고 우리도 자연과 가장 가깝게 꾸며진 것 같았어요

동물의 종류가 엄청 많아서 걷는 양이 상당한 곳이에요

양산 썬크림 운동화 꼭꼭 준비해서 가세요 ㅎㅎ

삼형매 망고빙수.jpg

동물원에서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들린

시먼딩 거리!! 시먼딩거리는 우리나라 명동과 같은 곳이에요

여기에서 유명한 것은 지파이! 삼형매 빙수!

지파이는 닭고기를 넓게 펴서 돈까스 처럼 튀긴 음식이에요~

생각보다 크기가 엄청 커서 4분이서 하나만 드셔도 될 크기에요 ㅎㅎ

그다음 시먼딩거리에 왔으면 삼형매빙수에 가야죠!!

저렴한 가격에 망고가 푸짐하게 올라가 있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요~~

마지막날 일정

숙소 - 라오산동 우육면(미슐랭) - 공항

마지막날은 미슐랭 맛집으로 선정된 우육면 집에 찾아가는 일정으로 마무리하기로 하고!! 출발~

'라오산동 우육면' 집은 미슐랭 맛집으로 선정된 곳으로

시먼딩 거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어요

건물의 지하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실 때 조금 헤맸다는...

미슐랭 우육면.jpg

미슐랭 우육면집 만두.jpg

맛은 향이 그닥 강하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일행들 중 몇몇은 향이 나서 못먹겠다고 하더라구요

호불호가 갈릴 맛!

저는 향이 생각보다 안나고 된장육수 비슷한 느낌의 국물이 맛있었어요!

면이 수제비와 비슷한 식감이고 만두는 우리의 고기만두와 똑같은 맛!ㅎㅎ

미슐랭으로 선정되었지만 한국인들에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평입니다..

공항가는 전철.jpg

지친 우리 일행들이 보이시나요..ㅎㅎ

자유여행은 내맘대로 여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힘도 든다는 점!! ㅎㅎ

공항가는 길은 언제나 아쉬움에 말이 없죠..

"대만 자유여행 총평"

대만의 물가는 우리나라보다 쪼오~금 저렴하다!(과일 종류)

대만 자유여행은 겨울에 가는 것이 좋다!

대만의 전철은 굉장히 잘되어있다! 한국보다 더!

대만은 역마다 관광지마다 관광스탬프가 있으니 도장찍을 수첩을 미리 준비해가면 좋다!

이상으로 힘들었지만 그만큼 많은 추억을 한가득 안고 돌아온 유니알리미였습니다~^_^♡♡♡